창동역과 노원역을 잇는 지역에 개발사업이 추진되고 있다.
서울특별시청 출처 : https://uri.seoul.go.kr/web/main/contents/M004-1
① 복합문화ㆍ여가기능 ② 창업육성ㆍ문화기능 ③ 복합환승기능 ④ 미래산업기반 중심기능 ⑤ 상업문화 복합지원기능을 부지별로 배분하여 일자리 기반을 마련하고 동북권 광역중심지를 구축합니다.
중·대형 공연장, 영화관 및 상업시설 등 다양한 공연인프라 기반 마련을 통해 글로벌 복합문화시설을 조성합니다.
성장형 창업기업의 엑셀러레이팅 거점으로 창동아우르네와 연계한 창업기능 지원과 문화산업 기업의 유치를 추진합니다.
창업지원을 위한 산학연계, 멘토링, 협업체계 구축, 교육 등 동북권 단위의 창업지원시설을 구축합니다.
단절된 동서간 연계체계를 구축하고, 주변지역 교통여건 및 중랑천변 접근성 개선을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하고자, 지하차도를 건설하고 상부를 공원화 합니다.
중랑천 및 동부간선도로에 의해 단절되어 창동교로 우회하는 동선을 보완하여 창동역과 노원역을 연결하는 보행 네트워크를 신설합니다.
전시관, 체험관, 상영관, 부대시설 등 로봇의 역사에서부터 미래 로봇의 확장성까지 예술과 과학이 융·복합될 수 있는 공간을 마련합니다.
예술사진, 비디오, 미디어아트 등을 포괄하는 사진미술관 건립으로 아시아권의 사진문화를 하나로 묶는 중심 허브 역할 수행 및 시민 문화향유 기회를 제공합니다.
- 광역중심 육성을 위한 쇼핑·업무·문화 등 복합기능을 도입한 복합유통센터 현대화 건립을 추진합니다.
- 오픈스페이스, 문화예술 거점과 연계하여 중심기능을 강화합니다.
- 창동 차량기지 이전사업(진접차량기지 건설사업)이 완료되기 전까지 사업의 기반을 마련하고, 이전 완료 이후 특화산업집적지를 조성합니다.
- 창동 차량기지 이전사업과 함께 도봉면허시험장 이전·재배치를 통하여 미래산업 클러스터, 복합상업단지 개발을 추진합니다.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