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서울대장아파트 - 중구 서울역센트럴자이(aka. 서센자)

도시이야기/서울대장아파트

by 도시연구소 2022. 9. 15. 21:08

본문

반응형

중구

 

특이하게 자치구 중 유일하게 이름이 두글자이다. 인구 13만명으로 서울에서 인구가 가장 적다. 중구는 거주지보다는 업무와 상업지구로 가득하다. 조선시대에 남촌이라 불리던 지역으로 일제시대 일본인이 많이 거주하며 상업적으로 활성화되었다. 우리나라 첫 백화점이 들어온 곳도 중구다. 첫 백화점은 지금도 남아 있다. 바로 신세계백화점 본점이다. 중구 영역에는 명동과 숭례문이 있고 남산 북쪽과 동국대학교, 덕수궁과 정동, 을지로가 포함된다. 

 

중구는 서울의 중심업무 지구여서 주거지역이 많지 않고 아파트는 더욱 찾기 힘들다. 대표적인 단지로는 서울역 인근에 있는 서울역센트럴자이(서센자), 중림동삼성사이버빌리지, 덕수궁롯데캐슬, 순화더샵 등이 있다. 남산 너머에는 5,000세대가 넘는 남산타운이 있다. 리모델링을 준비하고 있는 곳이다.

 

그 중 만리동2가 273에 있는 서울역센트럴자이(줄임말로 서센자라 부른다) 아파트가 리딩 단지다. 1,341세대 대단지이며, 용적률은 243%, 2017년 8월 준공된 6년차 아파트이다. 가격은 18.3억 최고가를 찍고 현재 18억 수준이다. (2022년 9월) 서울역 접근성이 좋으며, 만리재만 넘으면 마포이기 때문에 마포 생활권에 가깝다. 

 

중구 서울역센트럴자이

 

서울역센트럴자이는 서울역에서 도보로 접근 가능한 대단지이다. 2017년 서울로 7017 탄생으로 만리재로 가는 방면에 특색 있는 식당과 펍 등이 여럿 들어섰다. 현재도 교통의 요지로 충분히 좋은 위치를 자랑하지만, 서울역 북부역세권 개발사업이 완료되면 더욱 눈에 띌 것으로 보인다.

 

서울역 북부역세권 개발사업

 

서울 1% 대장아파트

 

밀리의 서재에서 읽을 수 있습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