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롯데 VL 르웨스트 청약, 프리미엄, 시니어 레지던지란 무엇인가

개발사업/도시개발사업

by 도시연구소 2023. 3. 2. 16:07

본문

반응형

시니어 레지던스 개념과 특장점

시니어 레지던스는 노인들이 안정적이고 편안한 생활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주거 시설입니다. 이러한 시설은 노인들에게 보다 나은 삶의 질과 안전한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설계되어 있습니다.

시니어 레지던스의 특장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안전한 환경: 시니어 레지던스는 노인들이 안전하게 생활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합니다.
  2. 고급스러운 편의 시설: 시니어 레지던스는 고급스러운 편의 시설을 제공합니다.
  3. 정기적인 건강관리: 시니어 레지던스는 정기적인 건강관리를 제공합니다.
  4. 사회활동 및 교류: 시니어 레지던스는 노인들이 다양한 사회활동 및 교류를 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합니다.

대표적인 시니어 레지던스 사례

  1. 브루클린 시니어 라이프 (Brooklyn Senior Life, 뉴욕)
  2. 더 이스턴 케어 빌리지 (The Eastern Care Village, 호주)
  3. 페어웨이 레이크 시니어 라이프 (Fairway Lake Senior Life, 플로리다)
  4. 레이크타운 시니어 라이프 (Laketown Senior Life, 미네소타)
  5. 스트라스버그 시니어 라이프 (Strasburg Senior Life, 오하이오)

이러한 시니어 레지던스들은 노인들이 안전하게 살 수 있도록 고급스러운 편의 시설과 건강관리 서비스를 제공하며 사회활동 및 교류를 촉진합니다.

 


 

마곡지구 VL 르웨스트 단지 이미지

 

(롯데) 시니어 레지던스 VL

시니어 레지던스는 노후를 준비하는 50세 이상의 성인을 대상으로 하는 주거형 서비스입니다. 시니어 레지던스의 특장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 호텔급의 고급스러운 시설과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 의료 케어, 커뮤니티, 프로그램 등 시니어 수요자 특성에 맞는 다양한 복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 자유롭고 독립적인 삶을 즐길 수 있습니다.
- 대표적인 사례로는 롯데호텔이 운영하는 프리미엄 시니어 레지던스 VL이 있습니다. VL은 마곡지구와 광교신도시에 위치하며, Vitality와 Liberty를 컨셉으로 한 고품격 시니어 레지던스입니다.

 

마곡지구 VL 르웨스트는 지하 6층~지상 15층, 4개 동, 총 810세대 규모로 조성되었습니다. 시니어 수요자 특성에 맞는 의료 케어, 입주민 서비스, 특화 설계와 다양한 커뮤니티 및 프로그램 등을 제공합니다.

 

마곡지구 VL 르웨스트의 의료 케어는 다음과 같습니다.
- 건강관리센터에서 의사와 간호사가 상주하며, 입주민의 건강상태를 체크하고 필요한 처치를 해줍니다.
- 의료협력기관과 연계하여 입주민의 진료 예약 및 통원 서비스를 지원합니다.
- 응급상황 발생 시 119에 신고하고 입주민을 안전하게 이송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마곡지구 VL 르웨스트의 입주민 서비스는 다음과 같습니다.
- 건광관리시스템을 통해 입주민의 생활 편의를 증진시킵니다. 예를 들어, 식사 주문 및 배달, 청소 및 세탁 서비스, 공동시설 예약 등이 가능합니다.
- 호텔 수준의 로비와 라운지를 비롯해 다양한 공용 공간을 제공합니다. 예를 들어, 도서관, 카페, 헬스장, 수영장 등이 있습니다.
- 이대서울병원과 제휴하여 입주민 전용 창구와 할인 혜택을 제공합니다.

 

마곡 지구 VL 르웨스트의 분양가는 아직 공식적으로 발표되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이 단지는 하이엔드 시니어 레지던스로서 의료 케어, 입주민 서비스, 특화 설계 등을 갖추고 있으므로 분양가가 높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