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수위험지도, 내수침수위험지도
종합의견
1. 제작된 도시가 많지 않습니다.
2. 부산시와 대구시는 전혀 없고, 서울시는 25개구 중 7개구가 제작된 것으로 나오고 있으나, 7개 구 중에서 일부 동만 된 곳도 있습니다.
3. 지도 확대가 안되어 자세한 위치를 볼 수가 없습니다. 불편합니다. 지역을 세부적으로 볼 수 있게 하길 바랍니다.
제작된 곳들을 살펴보겠습니다.
은평구 녹번동, 대조동, 불괄동, 역촌동, 응암동이 표시되어 있습니다. 연한 노란색으로 표시된 곳은 침수심 0.5미터 이하이며, 범례에 있는 다른 색들은 침수심이 더 깊은 지역들입니다. 침수심이 깊을수록 홍수가 났을 때 위험지역입니다.
마포구와 서대문구도 위 지도 표시된 지역이 전부입니다. 마포구는 중동, 서대문구는 북가좌동, 남가좌동만 제작되었습니다.
영등포구는 대림동, 도림동, 신길동, 영등포동이 제작되었습니다.
동작구는 노량진동, 대방동, 본동, 상도1동, 상도동, 신대방동이 제작되었습니다.
이들 지역 상당 구간이 0.5미터 이하 침수 구간입니다. 그 외에도 0.5미터~1미터 구간과 1미터~2미터, 2미터~5미터 구간까지도 있는 것으로 나타나고 있습니다. 2~5미터 이상 잠기는 곳은 유수지이기 때문에 본래 물을 모으는 곳입니다.
서초구는 내곡동, 반포동, 방배동, 서초동, 양재동, 우면동이 제작되었습니다.
강남구는 개포동, 논현동, 대치동, 도곡동, 세곡동, 수서동, 역삼동, 율현동, 일원동, 자곡동이 제작되었습니다. 침수구역이 상당히 넓습니다. 연한 노란색 구간 외에도 침수가 상당히 깊게 되는 곳들도 많이 있습니다.
다른 지역들 정보입니다.
부산시와 대구시는 제작된 곳이 없습니다.
인천시는 미추홀구, 연수구, 남동구가 제작되었습니다.
광주시는 동구, 북구, 광산구
그 외에도 제작된 곳이 있는데, 문제는 지도 확대가 되지 않아 너무 작게 보입니다. 사이트 개선이 필요합니다.
댓글 영역